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중고나라

초보블로거 2021. 1. 16. 00:51
반응형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나라 총정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이 만들어진 후 현재 2021년까지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이용하는 사람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이 나오기 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던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이 있었지만 현재는 당근마켓이 중고거래 앱 중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어플이 되었습니다. 당근마켓은 이전에 출시된 중고거래 앱과 다른점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주변에서만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좋은점

당근마켓으로 거래를 한다면 보통 직거래로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저 또한 당근마켓을 애용하고 있는데, 10번 거래를 하면 10번 모두 직접 만나서 직거래를 했습니다. 중고나라 카페나 앱을 이용하면 약간 걱정되는것이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수도 있다는 걱정때문에 약간 거래하기가 망설여졌던적이 있었던게 생각나네요.

 

당근마켓 중고나라를 이용하면 이부분에서 걱정을 안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당근마켓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동네 근처들만 나오게되고, 멀어도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고, 걸어서 충분히 거래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고거래에 있어 편리한거 같습니다.

 

 

아마 이런 이유 때문에, 중고나라 앱 1위를 달성했던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었던 물건들을 판매할 수 있고, 필요없는 가구를 버릴때 스티커를 사서 돈이 드는데, 당근마켓 무료나눔을 통해서 이런 문제들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가격대가 좀 있는 물건은 택배거래를 하지않고, 웬만하면 직거래 위주로 거래를 합니다. 택배거래를 해서 잘못 걸려서 사기를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한테 필요한 비싼 물건이 생기면 저는 당근마켓 중고나라를 1순위로 먼저 들어가서 검색해 봅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의 좋은점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당근마켓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 다운로드

당근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중고거래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 및 APP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중고나라의 경우 1800만명 규모의 카페가 따로 있어서, 중고나라 카페를 이용해서도 많이 거래한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같은 앱들은 저희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어플로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당근마켓은 PC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PC버전으로 당근마켓을 사용할 때 일부 기능들이 제한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당근마켓을 이용하는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사용방법

당근마켓 중고나라를 이용해보기 위해, 어플이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시킨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설정해줍니다. 만약 나의 동네가 아닌, 타지역 동네 설정은 불가능 하며, 내 동네와 가까운 곳만 동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본인인증을 마치고 동네인증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내가 찾던 물건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갤럭시 버즈를 중고로 구매하려면 이런식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1. 당근마켓 앱 접속

2.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클릭

3. OO동네 근처에서 검색에 '갤럭시 버즈' 검색

4. 괜찮은 물건이 있으면 그 물건을 클릭 후 물건 상세정보 확인

5. 물건이 맘에 들어 구매를 원한다면, '채팅으로 거래하기' 클릭

6. 물건 정보 및 직거래 장소 대화를 통해 결정

7. 직거래 후 거래완료

 

 

당근마켓 중고나라 차이점

당근마켓과 중고나라 앱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일단 직거래와 택배거래인거 같습니다. 중고나라는 내가 찾던 물건을 검색하면 웬만하면 거의 있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지역 모두를 검색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당근마켓은 내가 찾던 물건을 검색했을때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내가 살고있는 동네사람들이 물건을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올라와있는 물건이 적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같은 물건은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시디즈 의자같은 내가 찾고있는 시디즈 의자의 정확한 품번의 의자가 무조건적으로 올라와 있지는 않았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위에서 당근마켓은 PC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했지만, 제한된 기능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제한된 기능은 바로 맘에 드는 물건을 찾았을때 판매자분에게 대화를 걸지 못합니다.(PC버전으로 할경우)

 

대화를 걸지 못해서, 당근마켓 pc버전으로는 "이 물건은 대략적으로 이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구나" 정도의 지맞ㄱ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당근마켓 홈페이지에서 PC버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홈페이지에 들어가 내가 사는 동네 OOO을 검색하면 물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 부천 갤럭시 버즈

 

이런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물건을 찾아서 대화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아래 관련글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당근마켓 pc버전으로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중고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당근마켓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사용하던 에어팟 한짝을 잃어버려서

testblog2.tistory.com

 

이상으로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의 특징과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근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도움이 많이 되는 좋은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중고거래를 하실때 오늘 보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